Content

Home > News > 투기 대상이던 블록체인, 신규 비즈니스가 몰려온다

투기 대상이던 블록체인, 신규 비즈니스가 몰려온다

time:2024-11-27 19:45:31
«--    --»

마틴 루터 킹 목사가 1963년 흑인의 투표권을 요구하는 워싱턴 행진 당시 링컨 기념관에 모인 시위대 25만명에게 나는 꿈이 있습니다(I have a dream)란 연설을 하고 있다.

실제로 시민단체가 제외해 달라고 요청한 41명 중 한 명도 선정된 사람이 없었다.환경부는 지난 정부의 보 처리 방안 결정에 대한 재심의를 국가물관리위원회에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투기 대상이던 블록체인, 신규 비즈니스가 몰려온다

막대한 세금이 투입되는 사업이 과학적 타당성조차 의심되는 주먹구구식 자료를 바탕으로 결정됐다는 얘기다.이게 블랙리스트가 아니고 무엇인가.감사원이 김은경 전 환경부 장관과 4대강 조사·평가단 단장 및 담당 팀장에 대해 지난 1월 검찰에 수사를 요청함에 따라 부적절한 정책 수준을 넘어 범죄 의혹까지 불거진 상태였다.

투기 대상이던 블록체인, 신규 비즈니스가 몰려온다

문재인 정부는 2017년 6월 4대강 보를 상시 개방한 이후 금강의 세종보와 영산강의 죽산보를 해체하기로 2021년 1월 확정했었다.특히 환경부 담당 팀장은 유관기관과 단체에서 전문위원회 위원으로 추천받은 전문가 명단(169명 이상)을 e메일로 시민단체에 유출했다.

투기 대상이던 블록체인, 신규 비즈니스가 몰려온다

감사원은 감사 결과에서 보 해체 여부를 판단한 기준인 경제성 분석(B/C)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더욱 심각한 대목은 보 처리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4대강 조사·평가단에 기획·전문위원회를 설치하는 과정에 특정 시민단체의 의견이 대폭 반영됐다는 점이다.친야 성향의 방송사들에 개혁의 칼날을 들이댄 이 위원장에게 ‘괘씸죄를 적용해 밀어붙인 ‘정치적 탄핵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다.

쟁점 법안 단독통과에 방통위원장 탄핵안 보고 정쟁 올인의 독주 정치 즉각 멈추고 이성 되찾길 더불어민주당이 어제 국회 본회의에서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과 이정섭 수원지검 2차장검사.방송사 인허가·재승인 등 주요 업무들이 올스톱된다.

이 검사가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쌍방울그룹 대북 송금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상황임을 고려하면 더욱 그렇다.불법 파업에 대한 기업의 손해배상 청구를 제한하는 노란봉투법은 경제와 노사 관계에 미치는 악영향이 크고 위헌 논란도 제기돼 있다.